아마존 따라하기/실전편

따라하기 45. 리뷰 1점 준 고객에게 연락 하기(feat. Customer Reviews)

Gen 겐 2021. 11. 21. 09:00

따라하기 45. 리뷰 1점 준 고객에게 연락 하기(feat. Customer Reviews)

 

따라하기 45. 리뷰 1점 준 고객에게 연락 하기

 

리뷰 하나 받기 힘든데 겨우 받은 별점이 1개라면!!! 정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에서는 고객의 정보를 셀러에게 전혀 공개를 하지 않는데 브랜드 레지스트리가 된 브랜드인 경우에는 낮은 리뷰 점수(별 1-3개)를 준 고객에 대해 셀러들이 연락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별점만 남기고 간 경우는 대처할 수 없지만 낮은 별점(별 1-3개)의 리뷰를 남긴 고객이라면 대처할 수 있습니다.

 

Brands -> Customer Reviews (브랜드 -> 고객 리뷰)로 이동

Brand -> Customer Reviews

 

 

고객에게 연락하기

 

만약 1~3점을 남긴 고객의 리뷰 옆에 Contact Customer(구매자에게 연락하기 보이면 연락을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연락하기

고객 지원

보이는 팝업 창에서 고객 지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고객 지원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자동으로 보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테니 연락해 달라는 내용의 이메일이 해당 고객에게 보내지게 됩니다. 참고로 메시지의 내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고객에게 답장이 오면 그때 디테일한 내용을 나눌 수 있습니다. 

 

 

만약 낮은 별점을 주고 리뷰를 남겼지만 만약 해당 내용 옆에 Customer has opted out of communication (고객이 커뮤니케이션을 거부했습니다.)라고 보인다면 연락을 할 수가 없습니다. 고객이 아마존으로부터 오는 다른 연락을 수신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렇게 연락되어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해 줄 수 있다면 제품의 별점을 조금이나마 수정될 수 있는 여지가 있게 됩니다만 직접적으로 고객에게 별점을 수정해 달라고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셀러가 고객과 직접 소통할 창구가 적은(불가능?한) 아마존이기에 이렇게라도 연락을 취하여 고객의 불만족을 해결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