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따라하기/광고 리포트 파헤치기

아마존 셀러가 꼭 알아야 할 리포트 & 자동화 설정법 (셀러 필수 가이드)

Gen 겐 2025. 4. 23. 10:09

아마존 셀러가 꼭 알아야 할 리포트 & 자동화 설정법

 

아마존에서 판매하다 보면 온갖 데이터와 리포트에 파묻히기 쉽습니다. 어떤 리포트가 정말 중요한지, 또 이걸 매번 일일이 다운로드하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볼 방법은 없을까요? 아마존 셀러라면 꼭 챙겨야 할 PPC 광고 리포트 5가지와 자동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Search Term, Campaign, Targeting 리포트로 광고비 절감하고 ACOS 개선하는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아마존 셀러라면 꼭 확인해야 할 리포트 5가지

1. Sponsored Products Search Term Report

What: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로 내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했는지 보여주는 리포트
Why: 어떤 검색어가 실제로 매출로 이어지는지 알 수 있음. 돈만 쓰이고 전환 안 되는 키워드는 과감히 차단할 수 있음
How often: 매월 확인 권장

2. Sponsored Products Campaign Report

What: 캠페인별 광고비, 매출, ACOS 등 전체 성과
Why: 어떤 캠페인이 돈을 버는지, 어떤 캠페인이 돈을 태우는지 한눈에 파악 가능
How often: 매월 확인 권장

3. Sponsored Products Targeting Report

What: 각 키워드나 타겟팅한 ASIN별 상세 성과
Why: 특정 키워드나 타겟 ASIN의 성과를 정확히 파악해 입찰가 조정 가능
How often: 매월 확인 권장

4. Sponsored Brands Search Term Report

What: 브랜드 광고에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진 검색어
Why: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키워드 파악 가능 (브랜드 등록 셀러만 해당)
How often 매월 확인 권장

5. Sponsored Display Targeting Report

What: 리타겟팅이나 특정 관심사 타겟팅 광고의 성과
Why: 내 제품 페이지 방문자나 경쟁 제품 관심 고객 대상 광고 효율 확인 (브랜드 등록 셀러만 해당)
How often: 매월 확인 권장

 

아마존 광고 리포트 자동화 방법

매번 리포트 다운받기 귀찮죠? 한 번만 설정해두면 매월 자동으로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 설정 방법

  1. 셀러 센트럴 로그인 → 상단 메뉴에서 '리포트(Reports)' → '광고 리포트(Advertising Reports)' 클릭
  2. '새 리포트 생성(Create report)' 버튼 클릭
  3. 설정값 입력:
    • 리포트 카테고리: Sponsored Products / Brands / Display 선택
    • 리포트 유형: Search Term / Campaign / Targeting 선택
    • 국가: United States (또는 해당 마켓)
    • 시간 단위: Summary
    • 리포트 기간: Last month (지난 달)
    • 요청 시간: Recurring → Monthly (매월 자동)
    • 종료 날짜: 예) 2027-12-31 (현재 보다 뒤의 날짜 설정, 장기간 설정)
    • 수신자: 본인 이메일
  4. 리포트 이름: 예) SP Targeting Report - Monthly (나중에 이메일함에서 바로 알아볼 수 있게)
  5. '생성(Schedule report)' 버튼 클릭

아마존 광고 리포트 자동화 방법

 

이제 매월 첫날 아침에 리포트가 자동으로 이메일에 도착합니다.

 

이 리포트로 할 수 있는 것

그럼 이렇게 자동으로 받은 리포트로 어떻게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을까요?

  • 돈 버는 키워드 찾기 →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는 입찰가를 올려 더 많은 클릭과 매출 확보
  • 돈만 쓰는 키워드 차단 → 클릭은 많은데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키워드는 네거티브 키워드 설정으로 비용 절감
  • 리스팅 개선 → 잘 팔리는 키워드를 타이틀이나 불릿포인트에 자연스럽게 추가해 자연 검색(organic traffic)까지 강화
  • 광고비 재배분 → ACOS(광고비 대비 매출 비율)가 낮은 캠페인에는 예산을 더 배정하고, 비효율 캠페인은 구조 재검토
  • 시즌성 파악 → 월별 데이터를 비교해 언제 광고비를 늘릴지 전략적으로 결정 가능

이렇게 광고 리포트 자동화정기적인 분석만으로도 광고비를 절감하면서 매출을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는 감이 아니라 데이터로 관리하세요. 데이터를 제대로 보는 셀러가 되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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