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쟁이 32. 경쟁자로부터 내 상품 재고 보호하기 (feat. Maximum Order Quantity)
내 경쟁자는 얼마나 도덕적일까요?
페이스북 헬리움 10 멤버 페이지에 누가 올린 내용입니다.
오늘 갑자기 발란스 금액이 마이너스가 되었다고 $몇천 불이 넘는 금액의 리턴을 받았다면서 조언을 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예시용입니다).
댓글의 대부분 내용은 네 경쟁자인 것 같다. 배송 주소를 확인해 봐라. 리턴 사유를 확인해라. 등등등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질문을 올린 사람은 해결책을 원했지만 해결책은 없었어요.
리턴 사유를 확인하고 보완해라 안 그러면 네 계정이 닫힐 거다 라는 조언이 아마 최고의 조언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도덕적(?)이지 못한 경쟁자를 만난다면 우리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경쟁자가 주문을 하는 걸 막을 수 없지만 (알 수도 없지만...) 최소한의 조치로 내 재고가 한꺼번에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조치로 내 경쟁자에게 내 재고 수량이 노출 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석이조 인거죠!
최고 주문 수량 설정하기 (Maximum Order Qunatity)
Inventory -> Manage Inventory
각 상품에 Edit을 눌러 수정합니다.
Offer 탭에서 Max Order Quantity 확인
본인의 상품 특성과 재고 상태에 따라서 수량을 정하시면 됩니다. 전 재고가 많이 없는 상품이라 숫자를 작게 넣었습니다.
저기에 숫자를 넣음에 따라 고객이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상품 개수가 정해집니다.
이렇게 수정을 하면 고객이 다량의 주문을 넣게 되면 이렇게 구매 가능한 수량만 알려줍니다.
또한 이러한 조치로 경쟁자가 내 재고 수량을 알고 싶어도 알 수 없게 되는 겁니다.
최소한의 조치로 자신의 재고를 보호하세요.
'아마존 따라하기 > 실전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라하기 34. Brand Referral Bonus - 판매 수수료 10% 돌려받기! (0) | 2021.08.24 |
---|---|
따라하기 33. 아마존 창고에 보낼 수 있는 재고 리밋 확인하기 (0) | 2021.08.22 |
따라하기 31. 신규 셀러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뉴셀렉션 (FBA New Selection)! (2) | 2021.08.18 |
따라하기 30. 고객 관리 Manage Your Customer Engagement(MYCE) 에서 내 팔로워에게 보낼 이메일 캠페인 생성 하기 (0) | 2021.08.16 |
따라하기 29. 고객 관리 Manage Your Customer Engagement(MYCE) 기능 열기 (2) | 202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