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따라하기/실전편

따라하기 36. 다중 구매 유도 전략! 프로모션 쿠폰 설정하기!

Gen 겐 2021. 9. 16. 09:00

 

따라하기 36. 다중 구매 유도 전략! 프로모션 쿠폰 설정하기

판매를 일으키기 위해 많은 전략들이 있습니다.

 

2021.09.09 - [실전편] - 따라하기 35. 내 리스팅에 그린 라이트! (feat. 쿠폰 생성)

 

따라하기 35. 내 리스팅에 그린 라이트! (feat. 쿠폰 생성)

따라하기 35. 내 리스팅에 그린 라이트! (feat. 쿠폰 생성) 판매를 일으키기 위한 여러 가지 마케팅 중에 내 리스팅에 아래와 같은 쿠폰 딱지를 붙여 보려 합니다. 고객들이 검색할 때 이러한 딱지

amztoptier.tistory.com

 

앞서 이야기했던 할인 쿠폰 외에 다중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모션 쿠폰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ip. 프로모션 생성은 영어 화면에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어로 만들게 될 경우 날짜 선택에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Advertising -> Promotions로 이동

Advertising -> Promotions

 

프로모션에서 화면에서 Percentage Off를 선택

Create a promotion: Percentage Off

 

Create a promotion: Percentage Off에서 프로모션을 생성

Create a promotion: Percentage Off - Step 1: Conditions

Step 1: Conditions

Buyer purchases:  At least this quantity of items <- 최소 구매 수량을 정해주세요.

Purchased items <- 프로모션을 적용할 아이템을 설정하면 됩니다. 전체 상품은 드롭다운 메뉴에서 Entire catalog를 선택해 진행하면 되지만 각 상품 그룹에 대해 따로 적용하고 싶다면 Create a new production selection을 선택해 적용할 상품 그룹을 만들면 됩니다 (예. 티셔츠 그룹, 신발 그룹, 액세서리 그룹 등등) (***아래에 설정 방법을 참고하세요).

Buyer gets: Percent off <- 할인율을 적어줍니다.

Applies to: Purcahsed items <- 구매 한 상품에 대해 적용할 것임으로 Purchased items 선택 

Tiers <- Add Tier를 추가해 각 수량에 따른 할인율은 설정할 수 있습니다. 

 

Create a promotion - Step 1: Conditions

 

 

Create a new production selection

*** Purchased Items에서 프로모션을 적용할 상품 목록은 Create a new production selection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상품 목록이 만들어져 있다면  Step 2로 이동하세요. 

 

Product Selection Type에서 그룹을 만들 SKU List나 ASIN List를 선택합니다. 

Create a new production selection 

Create Product Selection에 만들려고 하는 상품 그룹을 생성 후 Submit

Create Prudct Selection

Product Selection Name/Tracking ID: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상품 그룹 이름을 정해 넣어주세요. 여기에 기재된 이름이 Purchased items에서 보입니다 (예. 티셔츠 그룹, 신발 그룹, 액세서리 그룹 등등). 

Internal Description: 내부 설명을 기재합니다. 위와 똑같아도 상관없습니다. 

ASIN List: 그룹에 속할 상품 ASIN을 넣어주세요. 

 

만들어진 상품 목록은  Manage Product Selectio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Scheduling

Scheduling

시작 날짜종료 날짜를 생성하고 Internal Description에 프로모션의 성격이나 특징 등을 넣어주세요. 노출되는 정보가 아니니 나중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이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시작 시간은 현재로부터 최소 4시간 이후부터 설정 가능합니다. 

 

 TIP. 앞서 언급했듯이 한국어로 프로모션을 만들면 날짜 설정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영어 프로모션을 만들세요.

 

Step 3: Additional Options

Additional Options

 

외부 소셜 마케팅이 아닌 아마존 내 설정은 Claim Code에서 None으로 선택하고 페북이나 외부에서 쿠폰 코드로 적용할 코드는 따로 설정해야 합니다. 

추가로 Customize messaging에서 리스팅에 보이는 프로모션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Click Review 

 

검토 후 Submit

앞서 입력했던 프로모션 내용을 확인한 후 Submit 하면 프로모션 생성이 완성되었습니다. 

Review Promotion

 

프로모션이 적용된 리스팅에는 이런 딱지가 붙었습니다. 

 

Promotion coupon

 

주의! 같은 상품군에 여러 개의 프로모션이 생성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중복 할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내 제품을 눈에띄게 만들어 판매량을 높여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