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한달이 넘어가니 리턴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리턴 사유는 웹사이트와 설명이 다르다. 원하지 않는 제품이다 등등... ㅠㅠ
사실 저도 아마존을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아마존 리턴 사유의 기입은 정확한 사유보다는 리턴을 위한 리턴 사유일 때가 많아서 (셀러분들 복장 터지는 소리...^^;;;ㅎㅎㅎ) 리턴 사유를 확인은 하지만 사실 크게 신경쓰지 않으려 합니다.
리턴 제품 확인하기!
Inventory -> Manage Inventory 에서 상위 탭에서 Inventory Dashboard 를 클릭하고 위쪽 텝에서 Manage FBA returns를 선택하면 리턴신청된 상품과 리턴이 끝나 아마존 창고로 돌아와서 아마존 직원에 의한 분류가 끝난 상품 상태가 나옵니다.
전 신청된 제품중 한개의 상품이 리턴완료가 되었고 아마존 직원에 의해 Unfulfillable로 분류되어 창고에서 리무벌 하려고 합니다.
제품 리무벌 신청하기
Inventory -> Manage Inventory 에서 Remove Unfulfillable inventory를 선택하세요
Create removal order 를 선택합니다.
판매 불가한 (Unfulfillable) 리무벌 가능 수량이 오늘쪽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리무벌 하려는 수량을 선택하고 Review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리무벌 제품을 받는 주소는 미국 주소여야합니다.
Removal order Id는 맘대로 넣었습니다.
리무벌 오더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리무벌 오더 신청하지마자 다른 제품의 리턴이 도착해서 Unfulfillable 이라네요...-_-;;;
다시 첨부터 반복하러 갑니다. ㅎㅎㅎ
'아마존 따라하기 > 실전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라하기 23. 쉬핑 플랜 수정 및 삭제하기 (6) | 2021.06.04 |
---|---|
따라하기 22. 리스팅 없이 아마존 브랜드 신청 하기! (feat. 두번째 브랜드) (5) | 2021.06.02 |
따라하기 20. 아마존 바코드 수정하기! (feat. Affinity Designer) (0) | 2021.05.20 |
따라하기 19. 제조사에게 보낼 바코드 출력하기 (4) | 2021.05.19 |
따라하기 18. UPDATED! 쉬핑 플랜 작성하기 (13) | 2021.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