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따라하기/실전편

따라하기 40. 고객의 반품 사유 확인하기

Gen 겐 2021. 10. 16. 10:00

 

따라하기 40. 고객의 반품 사유 확인하기 

 

내가 고심해서 보낸 물건의 첫 리턴이 들어왔나요? 첫 리턴이 들어왔을 때는 정말 속상하고 기분도 다운되고 그날 하루 종일 일도 손에 안 잡히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는 없는 법! 

카테고리 별로 다르겠지만 *아마존 평균 리턴율은 5~15%라고 합니다. 전자기기 나 의류의 경우 40%까지 된다고 하니 어느 정도 리턴이 들어온다는 생각을 갖고 계시면 리턴의 충격(?)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리턴을 할 경우 리턴 사유를 적게 되어 있는데 대부분은 리턴을 위한 리턴 사유라 아무 내용이나 적어 리턴을 합니다. 하지만 실제 제품의 하자가 있거나 예상하지 못한 문제로 리턴할 경우 고객이 리턴 사유를 남겼을 수도 있기 때문에 리턴 사유를 한 번씩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객의 리턴 사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ventory -> Manage Inventory로 이동합니다

 

Inventory -> Manage Inventory

 

 

Manage Inventory에서 상위 탭 중 두 번째인 Inventory Dashboard를 클릭합니다.

 

 

 

Dashboard에서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Manage FBA returns 클릭합니다.

 

 

Manage FBA returns에서 Customer return reasons에서 고객에 기재한 리턴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턴사유

 

고객의 리턴 사유를 참고해서 다음엔 개선된 제품으로 론칭하세요. 

 

 

이렇게 반품된 제품을 리무벌 하는 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2021.05.21 - [실전편] - 따라하기 21. 아마존 창고에서 판매 불가 제품 리무벌 하기

 

따라하기 21. 아마존 창고에서 판매 불가 제품 리무벌 하기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한달이 넘어가니 리턴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리턴 사유는 웹사이트와 설명이 다르다. 원하지 않는 제품이다 등등... ㅠㅠ 사실 저도 아마존을 사용하는 사용자 입

amztoptier.tistory.com

 

 

 

 

 

[출처] * Using Amazon Return Data To Your Advantage And Reducing Return Rates (May, 2021) by Envision Horizon https://www.envisionhorizons.com/blog/using-amazon-return-data-to-your-advantage-and-reducing-return-rates

 

Using Amazon Return Data To Your Advantage and Reducing Return R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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